본문으로 바로가기

국책연구동향

연구보고서

보고서명KEDI가 제안하는 '더 나은 삶으로서의 교육'
  • 책임자 김경애
  • 소속기관한국교육개발원
  • 내부연구참여자김나영,김주아,김지혜,문보은,손찬희,서예원,박성호,양희준,이선호,최상덕,황준성,김신애
  • 외부연구참여자
  • 발행기관 한국교육개발원
  • ISBN979-11-5666-497-0
  • 출판년도2022
  • 페이지234
  • 보고서유형 수시연구보고서
  • 연구유형 기타
  • 표준분류 교육 > 교육일반
  • 자료유형연구보고서
  • 공공누리유형
  • 주제어미래교육, 교육의제, 교육의 시대정신, 대전환기 교육
  • ◦ 배경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사회 전반과 일상생활이 크게 변화되었음. 그리고 달라진
    삶에 대해서 ‘뉴노멀(new normal)’이라는 용어로 설명되고 있음.
    - 교육에 있어 외부로부터 주어진 새로운 규범이나 일상(new normal)을 받아들이는
    것만이 아니라 이를 넘어서서 더 나은 규범이나 일상(better normal)을 찾아야 할
    것임.
    ◦ 목적
    - 지구적, 생태적, 시대적 위기를 극복하는 대전환 시점에 한국 교육의 시대정신을
    탐색하여 제안함.
    - 2022년 한국교육개발원(이하 KEDI)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현 시점에서 학습자의
    삶의 지형과 조응할 수 있는 미래교육 정책 방향 및 어젠다를 제안함.

콘텐츠 큐레이션 : 동일주제 가장 많이 이용된 자료 추천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에 대하여 평가해 주세요

의견(0)

연구성과에 따른 의견과 무관한 글, 선정적인 글 및 비방글 등의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언제든 삭제 조치 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형식 및 연속된 숫자 13자리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입력 가능 Byte : 4000 Byte 현재 입력 Byte : 0 Byte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