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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보고서명교육분야 감염병[COVID-19] 대응과제-정규 수업 인정 원격교육을 중심으로-
  • 책임자 이쌍철
  • 소속기관한국교육개발원
  • 내부연구참여자강성국,손찬희,장혜승,김정아,이샛별
  • 외부연구참여자
  • 발행기관 한국교육개발원
  • ISBN979-11-5666-410-9
  • 출판년도2020
  • 페이지62
  • 보고서유형 수시연구보고서
  • 연구유형 정책
  • 표준분류 교육 > 초중고교육
  • 자료유형연구보고서
  • 공공누리유형
  • 주제어원격교육, 코로나 19, 온라인 개학, ICT 활용교육, 디지털 학습
  • 그간 한국의 원격교육 정책은 전통적인 학교 구조를 유지한 상태에서 학교 교육을 보완하는 관점에서 추진되었음. 그 결과 관계 법령은 원격교육의 특징을 반영하지 못하였으며, 실제적 활용에도 한계가 있었음.
    본 글은 향후 본격적으로 진행될 원격교육 체제 구축을 위한 연구와 논의의 기초 자료로써 어떤 요소들이 고려되어야 하는지 제시하고자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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