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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보고서명청년 일자리 질적 미스매치 대응을 위한 대학 교원의 진로지도 역량 강화 방안 연구 보고서명(영문)A Research on Supporting Plans to Enhance Career Guidance Competency of University Faculty to Cope with Job Qualitative Mismatches
  • 우리나라 대학의 교수들은 학생을 위한 진로지도가 대학과 교수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인식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실행은 낮은 수준이며, 진로지도에 대한 애로사항으로 관련 전문성이나 정보 및 자료 부족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장서영 외, 2014). 또한 대학생들의 경우, 대학 입학 시 학과(전공)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도가 부족한 채로 진로선택이나 진학이 이루어져 대학생활에 대한 고민으로 ‘졸업 후 진로’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과(전공) 교수와의 진로상담을 포함한 교내에서 제공되는 진로 관련 서비스에 대한 대학생의 만족도는 높지 않은 편이다(장현진 외, 2017).

    <이하 원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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