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
국문초록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매년 우리나라 초·중등학교 교육의 발전과 선진화에 기여하기 위하여 다양한 연구와 사업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발간해 오고 있습니다. 2017년도에는 교육과정·교과서 연구부문 8개, 교육평가 연구부문 7개, 교수·학습 연구부문 5개,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구부문 2개, 임용시험 연구부문 2개, 글로벌교육 연구부문 4개로 총 28개의 기본연구과제를 수행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19개의 수시연구과제와 교육부 등으로부터 위탁받은 129개의 수탁연구과제를 수행하는 등 총 492권의 연구보고서를 발간하였습니다. ‘KICE 연구리포트 2017’은 2017년에 발간한 492권의 연구보고서 가운데 대표적인 10개 연구과제 보고서를 요약하여 발간한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서 교육 연구 분야 및 학교 현장에 계시는 연구자나 선생님들께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는 동시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연구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발간하는 이 연구리포트가 우리나라 초·중등학교 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께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성원과 관심에 힘입어 우리나라 학교 교육의 발전과 질 제고에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하 원문 확인>
목차
1.학교기반 교육과정 평가 방안 연구
2.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초·중학교 교육과정 설계 방안 연구
3.통일 대비 남북한 통합 교육과정 연구(Ⅲ)-총론, 중등 국어, 중등 사회과를 중심으로
4.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적용 방안(Ⅱ)-일반고를 중심으로
5.맞춤형 교육 지원을 위한 형성평가 체제 도입(Ⅳ)-형성평가시스템 고도화 및 현장 적용
6.중등학교 수행평가 정책 실행 모니터링 및 개선 방안 연구
7.한국 초·중등 학교교육 성과 종단조사 체제 구축을 위한 기초 연구(Ⅰ)
8.초·중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연구(Ⅰ)
9.지능정보사회의 교사 역할 및 역량 탐색
10.글로벌역량 교육 정책 및 실태 분석을 위한 국제 협동연구(Ⅰ)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평가해 주세요

대한민국국회
청와대
국무조정실 국무총리비서실
기획재정부
정책브리핑(공감코리아)
대한민국정부포털
PRISM
JOB-ALIO(공공기관채용정보박람회)
국민권익위원회
공공데이터포털
K-Developpedia
국회도서관

관련사이트

선택한 관련사이트 새창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