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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보고서명베트남 북남 고속도로사업의 경제적 파급영향과 국토개발 활성화 전략 보고서명(영문)Economic Impact and Regional Development Strategy Linked with North-South Expressway in Vietnam
  • 책임자 정일호
  • 소속기관국토연구원
  • 내부연구참여자백정한
  • 외부연구참여자김의준
  • 발행기관 국토연구원
  • ISBN979-11-5898-285-0
  • 출판년도2017
  • 페이지105
  • 보고서유형 수시연구보고서
  • 연구유형 정책
  • 표준분류 국토개발 > 국토개발일반
  • 자료유형연구보고서
  • 공공누리유형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 주제어고속도로, 베트남, 국토인프라, 국가간선도로, 국토개발
  • 베트남 북남 고속도로 건설계획
    하노이-호치민을 연결하는 총 연장 1,622km(현재 운영 및 건설 중인 연장250km를 제외하면 실제 건설연장은 1,372km, 투자규모 108.1억 불) 고속도로를 2030년까지 단계별 건설 예정
    경부 고속도로와 성격이 유사한 북남 고속도로는 베트남 국가간선도로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며 건설·운영단계에서 경제적 파급영향은 물론 국토·지역·도시 개발 시너지 효과 창출의 기회요인으로 작용
    북남 고속도로의 건설 효과 및 경제적 파급영향
    교통측면의 효과: 지역간 평균 통행거리 6.3%, 평균통행시간 25.7% 감소와 함께 지역간 편차도 감소, 고속도로 30분 이내 도달 서비스제공 가능 국토면적은 2014년 대비 4배 증가 (국토면적의 16.2%)
    건설단계의 경제적 파급영향: 생산유발 1196.4조 베트남동, 고용창출 928.5만명 증가
    운영단계에서의 경제적 파급영향: 베트남 GDP가 2020년 0.258%, 2025년 0.416% 증가

    <이하 원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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