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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보고서명세대통합을 위한 교육,정보체제 개선 전략 연구(Ⅱ): 미래전망 및 세대통합성 진단검사 개발
  • 책임자 홍영란
  • 소속기관한국교육개발원
  • 내부연구참여자김태준,이지인
  • 외부연구참여자박종효,이현주,황여정
  • 발행기관 한국교육개발원
  • ISBN979-11-5666-103-0
  • 출판년도2014
  • 페이지380
  • 보고서유형 협동연구(연구기관 주관)
  • 연구유형 정책
  • 표준분류 교육 > 교육일반
  • 자료유형연구보고서
  • 공공누리유형
  • 주제어사회통합, 세대갈등, 세대통합, 세대통합교육, 세대 간 정보격차, 디지털 세대통합교육, 디지털 리터러시, 미래 환경 분석, 세대통합 미래전망 및 이슈, 세대통합성 진단검사, 세대통합정책
  • 과거 우리 사회의 사회갈등은 주로 사회계층 간의 갈등, 지역 간의 갈등, 정치적 성향이나 이념 간의 갈등이 핵심적 문제로 다루어져 왔으나 특히 1990년대 이후 지식정보사회로의 전이와 더불어 급속하게 진전된 고령화, 청년실업과 맞물린 베이비붐 세대의 문제 등이 국가적 현안으로 대두되면서 세대 간의 이해와 소통의 부재로 인한 세대갈등 문제가 중요한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고 있다.

    <이하 원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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