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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코로나19에 따라 ‘언택트(Untact)’ 트렌드 확산 및 온라인 개학으로 대면 접촉이 없는 ‘원격교육’이 적극 활용됨.
교육부에서는 코로나19로 학교의 정상적인 학사일정 운영과 등교개학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결정함. 이에 따라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 수업으로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해소하고자 하였으며, 원격수업의 현장 안착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지원을 강화함(교육부, 2020.03.31.).
목차
<차 례>

Ⅰ. 서론 ······································································································ 1

Ⅱ. 코로나19 대응 원격교육 활용 국외 사례 분석 ···································· 5

Ⅲ. 코로나19 원격교육 대응과 이슈 분석 ················································ 37

Ⅳ. 이슈 및 쟁점에 따른 진단과 과제 ······················································ 42

Ⅴ. 결론 및 제언 ···················································································· 102

참 고 문 헌 ···························································································· 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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