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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보고서명코로나19 대응 국가 수준 원격교육체제 진단 및 과제
  • 책임자 강성국
  • 소속기관한국교육개발원
  • 내부연구참여자김상철,김수진,김은애,김은영,도재우,이윤희,이은주,장혜승,정재원,조문주,황준성,황지원
  • 외부연구참여자
  • 발행기관 한국교육개발원
  • ISBN
  • 출판년도2020
  • 페이지123
  • 보고서유형 수시연구보고서
  • 연구유형 정책
  • 표준분류 교육 > 교육일반
  • 자료유형연구보고서
  • 공공누리유형
  • 주제어코로나 19, 대응, 원격교육체제, 원격수업, 언택트, 교수학습, 인프라, 플랫폼, 학습자 지원
  • 코로나19에 따라 ‘언택트(Untact)’ 트렌드 확산 및 온라인 개학으로 대면 접촉이 없는 ‘원격교육’이 적극 활용됨.
    교육부에서는 코로나19로 학교의 정상적인 학사일정 운영과 등교개학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을 결정함. 이에 따라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 수업으로 학생들의 학습공백을 해소하고자 하였으며, 원격수업의 현장 안착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지원을 강화함(교육부, 2020.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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