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검색
국문초록
1. 연구의 필요성
기술의 발달은 교육현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문자는 당대 혁명이라고 불릴 만큼 지식과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도구였지만, 추상적 개념을 표현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인지심리학 이론 발달과 함께 인간은 언어와 시각 자료 처리를 위한 분리된 채널인 이중채널(dual channels)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알려졌고, 교육현장에서는 문자만 제시하는 것보다 문자와 시청각 자료가 함께 제시될 때 학습효과가 높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1950년대의 텔레비전, 1980년대의 컴퓨터의 등장이 교실 환경 변화를 주도했던 이유도 여기에 있다. 교육현장에서는 효율적 지식전달에서 효과적 학습으로의 전환을 위해 새로운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했다.

<이하 원문 확인>
목차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02
Ⅱ. AR/VR 관련 동향 및 사례 분석 06
Ⅲ. AR/VR 활용의 이슈 분석 15
Ⅳ. 정책제언 및 기대효과 20
참고문헌 28
Abstract 31
[ 부록 ] 32

콘텐츠 큐레이션 : 이 자료와 함께 본 자료

이 정보는 로그인한 사용자만 사용 가능합니다.

콘텐츠 큐레이션 : 동일 직업군이 본 자료

이 정보는 로그인한 사용자만 사용 가능합니다.

공공누리 정보

공공누리 정보 유형4
공공누리 정보 유형4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에 대하여 평가해 주세요

의견(0)

연구성과에 대한 의견과 무관한 글, 선정적인 글 및 비방글등의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언제든 삭제 조치 될 수 있습니다.

  • 입력 가능 Byte : 4000 Byte
  • 현재 입력 Byte : 0 Byte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대한민국국회
청와대
국무조정실 국무총리비서실
기획재정부
정책브리핑(공감코리아)
대한민국정부포털
PRISM
JOB-ALIO(공공기관채용정보박람회)
국민권익위원회
공공데이터포털
K-Developpedia
국회도서관
POINT정책정보포털

관련사이트

선택한 관련사이트 새창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