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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보고서

보고서명2019 친환경 개인교통 정책지원사업 보고서명(영문)2019 Support Project for Eco-Individual Transportation
  • 1. 사업의 배경 및 필요성
    가. 친환경 개인교통수단 이용활성화를 위한 종합적 연구와 정책 추진 필요
    ? 자동차 중심 교통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교통 정책으로 보행과 친환경개인교통수단의 이용 활성화 필요
    - 교통혼잡,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유발, 에너지소비, 소음공해 유발, 도시 공간 과다 점유 및 도시환경 악화 등에 대응
    ? 자동차 중심으로 만들어진 현재의 도로와 교통체계에서 친환경 개인교통수단 이용자들은 안전성과 편리성이 떨어지는 시설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교통사고 발생과 친환경 교통수단의 이용 기피 등으로 이어지고 있음
    - 친환경 개인교통수단 시설은 양적 측면과 질적 측면 모두 부족한 상황
    - 많은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가 자동차와의 사고에 의해 희생되고 있음
    - 자동차에 의해 발생된 미세먼지는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환경을 더욱 악화시킴
    ? 또한 친환경 개인교통 개별수단별 교통 개선 정책의 추진 시 다른 수단에 대한 고려가 부족하여 정책 효과가 줄어들거나 상충하는 문제도 발생하고 있음
    ? 따라서 보행, 자전거, 전동보드 등 자동차 이외 교통수단의 경쟁력 및 편의 증진과 이용활성화 정책을 상호 연계하여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음

    <이하 원문 내용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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