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보고서명

여성 디지털 핵심인재 교육훈련 개선 및 진로교육 방안

  • 책임자 이승현
  • 소속기관한국여성정책연구원
  • 내부연구참여자조혜승,장희영
  • 외부연구참여자최세림,최지은
  • 발행기관 한국여성정책연구원
  • ISBN979-11-6652-152-2
  • 출판년도2024
  • 페이지229
  • 보고서유형 기본연구보고서
  • 연구유형 정책
  • 표준분류 교육 > 대학교육
  • 자료유형연구보고서
  • 공공누리유형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 주제어여성, 디지털, 핵심인재, 교육훈련, 경력 경로
  • ○본 연구는 디지털 핵심인재의 특성을 파악하고, 대학(원)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 현황을 검토한 후, 사례분석을 통해 디지털 핵심인재의 진로 경로와 성장 과정을 분석하여 여성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정책과제를 제안하고자 기획함. 본 연구를 통해 제안할 정책과제는 아래와 같음.
    -첫째, 대학(원) 교육 기회, 입학생・재학생・졸업생 성비 분석을 통해 여성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문제점을 파악, 개선 방안 제안.
    -둘째, 초기 경력단계의 디지털 핵심인재를 중심으로, 디지털 기술 분야 노동시장의 유입에 이르기까지 진로 경로를 분석하여 교육수요자 관점에서 요구되는 정책과제 제안.

콘텐츠 큐레이션 : 동일주제 가장 많이 이용된 자료 추천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에 대하여 평가해 주세요

의견(0)

연구성과에 따른 의견과 무관한 글, 선정적인 글 및 비방글 등의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언제든 삭제 조치 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형식 및 연속된 숫자 13자리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입력 가능 Byte : 4000 Byte 현재 입력 Byte : 0 Byte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