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보고서명

중등 글로벌 인문교양교육 교육지표 개발 연구

보고서명(영문)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Educational Indicators for Secondary Liberal Arts and Sciences Education at the Global Level

  • 책임자 서무계
  • 소속기관한국교육개발원
  • 내부연구참여자권순형,권희경,김지혜,김혜자,이강주,한효정,신은경
  • 외부연구참여자이호준
  • 발행기관 한국교육개발원
  • ISBN979-11-5666-594-6
  • 출판년도2024
  • 페이지288
  • 보고서유형 기본연구보고서
  • 표준분류 교육 > 교육일반
  • 자료유형연구보고서
  • 공공누리유형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 주제어중등, 글로벌, 인문교양교육, 교육지표
  • 본 연구의 목적은 글로벌 사회에서 통용가능한 중등 인문교양교육 교육지표를 개발하는데 있다. 이는 학교교육을 통해 중등학교 청소년이 경험하는 인문교양교육의 수준과 현황을 가늠하고, 다양한 국가 간 비교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개별 국가의 교육정책 변화를 촉구하며, 궁극적으로는 우리나라가 향후 인문교양교육을 주축으로 글로벌 학교교육 혁신을 이끌어 가는데 공헌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비롯되었다.

콘텐츠 큐레이션 : 동일주제 가장 많이 이용된 자료 추천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에 대하여 평가해 주세요

의견(0)

연구성과에 따른 의견과 무관한 글, 선정적인 글 및 비방글 등의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언제든 삭제 조치 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형식 및 연속된 숫자 13자리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입력 가능 Byte : 4000 Byte 현재 입력 Byte : 0 Byte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