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보고서명

2024 한국교육개발원 정책제안서

  • 책임자 황준성
  • 소속기관한국교육개발원
  • 내부연구참여자
  • 외부연구참여자
  • 발행기관 한국교육개발원
  • ISBN
  • 출판년도2024
  • 페이지182
  • 보고서유형 수시연구보고서
  • 연구유형 정책
  • 표준분류 교육 > 교육일반
  • 자료유형연구보고서
  • 공공누리유형 4유형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 주제어유데모니아, 학생평가 패러다임, 대학의 융합교육
  • 학생의 삶과 학습을 분석하기 위한 관점 및 렌즈로서 유데모니아를 개념화하고, 이를 토대로 학생이 잘 산다는 것은 어떤 의미이고, 현재 학생들은 학교를 중심으로 한 일상적인 삶을 잘 살아가고 있는지 그 양상과 특징을 파악함. 학생들의 행복을 가져오는 삶의 방식에 대해 종합적으로 논의하고 유데모니아 관점에서 학생들의 삶의 유형화 및 교육적 시사점을 논의함.

콘텐츠 큐레이션 : 동일주제 가장 많이 이용된 자료 추천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에 대하여 평가해 주세요

의견(0)

연구성과에 따른 의견과 무관한 글, 선정적인 글 및 비방글 등의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언제든 삭제 조치 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형식 및 연속된 숫자 13자리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입력 가능 Byte : 4000 Byte 현재 입력 Byte : 0 Byte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