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보고서명전문교과 교사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현황 및 지원 방안
원문다운로드 자료활용안내
국가정책연구포털(NKIS)이용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용하시는 자료는 연구기관의 소중한 연구성과물로 저작권 및 이용조건 등을 준수하여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다운로드를 위해 하단의 자료이용 동의서 및 사용목적 등에 응답 부탁드립니다.
답변하신 내용은 NKIS 정보 활용 현황 및 서비스 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 이용 시, 국가정책연구포털(NKIS)에서 제공하는 저작물을 이용하였음을 명시할 것을 동의합니다.
무단으로 연구성과물을 사용하였거나 NKIS에서 제시한 이용조건을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관련기관에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즉시 저작물의 이용허락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국문초록
-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가. 배경
교사의 전문성 개발(Teacher Professional Development)은 학생의 역량 수준 향상뿐만 아니라 학교 교육 내실화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에(Darling-Hammond et al., 2017) 전 세계
적으로 중요한 개념으로 큰 관심을 받아왔다(Bates & Morgan, 2018; Holloway, 2006).
<이하 원문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