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보고서명국제 문해력 추이 연구(PIRLS) 활용 방안 [2023 KICE 이슈페이퍼](ORM 2023-30-29)
  • PIRLS는 초등학교 4학년의 문해력을 평가하고 관련 맥락 변인들을 조사하는 국제 비교 연구로, 국제교육 협회(IEA)에서 주관하며 PIRLS 2001에 시작하여 5년마다 시행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23년부터 시작 되는 PIRLS 2026에 처음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평가문항 개발과 시행 기반 구축을 준비하고 있다.
    본 연구는 우리나라의 PIRLS 2026 참여가 확정되면서 PIRLS의 평가틀과 평가 요소 및 문항 특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PIRLS 참여의 기여도를 제고하고자 다양한 각도에서 PIRLS를 검토하고 이를 토대로 교육과정, 교수학습, 평가 관점에서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였다.

콘텐츠 큐레이션 : 동일주제 가장 많이 이용된 자료 추천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에 대하여 평가해 주세요

의견(0)

연구성과에 따른 의견과 무관한 글, 선정적인 글 및 비방글 등의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언제든 삭제 조치 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형식 및 연속된 숫자 13자리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입력 가능 Byte : 4000 Byte 현재 입력 Byte : 0 Byte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