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보고서

보고서명202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중학교 (ORM 2023-78-1)
  • ◈ 202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주요 결과
    2022년 중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이하 학업성취도 평가)는 201개 중학교 9,392명의 3학년 학생을 표집하여 시행하였으며, 4수준, 3수준, 2수준, 1수준별 비율은 국어 33.1%, 30.3%, 25.3%, 11.3%, 수학 12.6%, 37.2%, 37.0%, 13.2%, 영어 25.2%, 30.7%, 35.2%, 8.8%이었다.
    성별에 따른 성취수준 분석 결과, 남학생과 여학생의 4수준 비율은 국어 26.9%, 39.6%, 수학 13.2%, 11.9%, 영어 21.2%, 29.5%로, 국어와 영어에서는 여학생, 수학에서는 남학생의 4수준 비율이 높았다. 1수준 비율은 국어 16.0%, 6.3%, 수학 16.0%, 10.3%, 영어 13.2%, 4.1%로, 모든 교과에서 남학생의 1수준 비율이 높았다.
    이하 원문참조>

콘텐츠 큐레이션 : 동일주제 가장 많이 이용된 자료 추천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연구보고서에 대하여 평가해 주세요

의견(0)

연구성과에 따른 의견과 무관한 글, 선정적인 글 및 비방글 등의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언제든 삭제 조치 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형식 및 연속된 숫자 13자리는 입력할 수 없습니다.

입력 가능 Byte : 4000 Byte 현재 입력 Byte : 0 Byte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