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보고서
202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중학교 (ORM 2023-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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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문초록
- ◈ 2022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주요 결과
2022년 중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이하 학업성취도 평가)는 201개 중학교 9,392명의 3학년 학생을 표집하여 시행하였으며, 4수준, 3수준, 2수준, 1수준별 비율은 국어 33.1%, 30.3%, 25.3%, 11.3%, 수학 12.6%, 37.2%, 37.0%, 13.2%, 영어 25.2%, 30.7%, 35.2%, 8.8%이었다.
성별에 따른 성취수준 분석 결과, 남학생과 여학생의 4수준 비율은 국어 26.9%, 39.6%, 수학 13.2%, 11.9%, 영어 21.2%, 29.5%로, 국어와 영어에서는 여학생, 수학에서는 남학생의 4수준 비율이 높았다. 1수준 비율은 국어 16.0%, 6.3%, 수학 16.0%, 10.3%, 영어 13.2%, 4.1%로, 모든 교과에서 남학생의 1수준 비율이 높았다.
이하 원문참조>